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온라인 창업하기

포토샵없이 디자인 가능한 무료 사이트 추천

by 뚱찌빵찌 2020. 10. 30.

포토샵 없이 디자인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 추천

포토샵 없이 디자인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 추천

 

◾  유튜브 섬네일은 어떻게 만들지?

◾  온라인 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들어야 하는데 어떡하지?

◾  간단하게 쓸 회사 명함과 로고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할까?

◾  카드 뉴스는 어떻게 만들지?

 

온라인 쇼핑몰, 유튜브, SNS, 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위의 고민을 해보셨을 것 같아요. 이런 것들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 포토샵을 만지거나 디자인 툴을 만져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에도 스마트 스토어 배송안내 페이지나 포토카드 제작할 때 간혹 디자인 툴이 필요할 때가 많았어요. 이럴 때 저는 포토샵이 미숙해서 오래 걸리는 데다 어렵고 그림판이나 파워포인트로 하기에는 글씨체가 한정적이어서 만들고 나면 뭔지 모르게 촌스러울 때가 많았어요. 그렇다고 디자이너에게 맡기기엔 너무 자질구레한 작업이거나 가격 부담이 된다 싶어서 고민이 되지 않나요? 

 

이럴 때를 대비한 디자인 툴을 다룰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광고는 아니고 제가 써보니 좋아서 리뷰 겸 소개해드리는 거예요. 오해 말아주세요.😉

 


 

그 디자인 툴 사이트는 바로 미리캔버스인데요. 아마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아요. 

 

미리캔버스 말고도 다른 무료 디자인 툴 사이트도 있지만 유료가 아닌 무료 버전으로만 사용할 경우 디자인 툴을 제공한 회사의 워터마크를 붙여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하지만 미리 캔버스는 워터마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밖에 제가 생각하는 장점을 꼽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미리캔버스 장점

 1.  워터마크 없이 사용 가능 

 2.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3.  다양한 목적의 탬플릿 무료 제공

 4.  각종 글씨체 제공

 

 

미리 캔버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흰 바탕을 도화지처럼 생각하고 작업하시면 돼요.

미리캔버스 디자인 메인 페이지

 

 

1. 용도에 따른 바탕(배경 도화지) 크기 조정

바탕 크기 조절 방법

 

왼쪽 상단바를 살펴보시면 바탕(도화지)이 1080x1080 px로 설정되어있을 거예요. 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우클릭을 하면 왼쪽 화면과 같은 창이 떠요.

 

원하는 사이즈가 있다면 숫자를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PPT, 유튜브 썸네일, 상세페이지, 명함 등에 맞는 탬플릿의 기본 사이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처음 제작을 하는 분들도 탬플릿 사이즈를 몰라도 골라서 선택하기만 하면 되니 처음 제작하는 분들도 무리 없이 작업하실 수 있을 거예요.

 

 

 

2. 탬플릿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 선택

필요한 이미지나 요소 찾는 방법

 

쇼핑몰 상세페이지나 포스터를 제작할 때 특정 행동을 하는 사람 사진이 필요할 때가 있잖아요? 이럴 때에는 왼쪽 사이드바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검색창에 원하는 사진의 키워드나 주제를 검색하면 그에 관련된 사람 사진, 물건, 그림, 표지 등이 차례로 나와요.

 

사진 외에도 글씨체, 배경, 요소 등 다양하게 제공하니까 하나씩 눌러보면서 여러 개 섞어서 사용하시면 돼요.

하다 보면 마치 어릴 때 미술시간에 콜라주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재밌어요.

 

 

 

 

 

3. 바탕(도화지) 부분의 세부 설정

1️⃣ 정렬선, 기준선 표시

바탕(도화지) 부분에 사진이나 텍스트를 붙여 넣고 움직이면 아래처럼 보라 색선으로 도화지 면에 중간선이 표시돼요. 요소가 여러 개일 경우에는 각 요소들과의 정렬선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2️⃣ 페이지 세부 조정

도화지면 위쪽에 작은 그림이 표시되어있을 거예요. [바탕(배경) 색 설정], [새 페이지 추가], [작업 페이지 복사]가 있어요. 원하는 색으로 바탕색으로 바꾸거나 여러 장의 작업도 가능하니 한 번에 작업하고 다운로드하시면 돼요.

디자인 바탕 세부조절 방법 

 

 

4. 회원과 비회원의 차이

 

미리 캔버스는 가입을 안 하고도 작업할 수도 있고 작업한 것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어요. 

 

또 회원가입을 해도 유료는 아니에요. 물론 미리 캔버스의 디자이너에게 의뢰가 가능하긴 하지만 저는 회원가입을 해서 쓰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왼쪽 사진에 있어요. 

회원은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서 쓸 수가 있어요. 또 [나의 탬플릿]을 누르면 예전에 작업해서 다운로드하였던 작업들이 저장되어 있어서 다시 또 내려받거나 추가로 수정할 수 있어요.

 

디자인 툴이 자주 필요하신 분이라면 회원가입이 꽤 유용할 것 같아요.

 

아참 미리 캔버스는 구글 크롬에서 사용하는 게 호환이 잘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라요

그럼 이제는 미리 캔버스 사이트로 작업해보러 갈까요? Go~!!

미리캔버스 사이트 바로가기

 

홈 -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