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한국에서 해외로 택배보내는 방법 (SPEEDYEMS, DHL 이용후기)

by 뚱찌빵찌 2020. 11. 6.

한국에서 해외로 싸고 빠르게 국제택배 보내는 방법

한국에서 해외로 싸고 빠르게 택배 보내는 방법

(뉴질랜드로 택배보내기)

뉴질랜드에 살고 있는 친구가 가끔 사서 보내달라는 물건이 있어서 종종 보내주었어요. 기존에는 우체국 택배 EMS를 통해서 보내줬었는데 올해 초 이용을 하려고 방문했었더니 코로나 19로 인해 항공편이 거의 없어서 배송 소요기간이 기존보다 일주일 넘게 더 소요된다고 하더라고요. 비용도 훨씬 많이 나와서 다른 방법을 이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또 요즘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 중 역직구로 인해 해외발송이 필요한 분들도 계시니 역직구 택배로도 유용할 것 같아요. 이 것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되는 글이라 '온라인 쇼핑몰 운영하기' 카테고리에 넣을까 고민하다 실제로 제가 쇼핑몰 운영 때 이용해 본 것은 아니라서 추후 쇼핑몰 운영 중 이용하게 되면 다시 포스팅을 추가하도록 할게요.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뉴질랜드 택배 보낼 때 이용한 스피디 이엠에스 SPEEDYEMS 이용후기입니다.

스피디 이엠에스가 DHL로 위탁 발송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DHL 이용후기이기도 하네요. 😊

비교해보시면 개인이 DHL을 직접이용하는 것보다 이런 업체를 통하는 것이 단체계약이라 더 저렴해요. 


이용방법

1. 회원가입 후 배송대행 신청하기

우선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하단 사진처럼 배송대행신청을 눌러주세요

스피디이엠에스 접속 시 첫 화면

 

2.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시고 서비스 선택을 해주세요.

보내는 물품의 무게와 파손여부를 고려하여 포장방법 선택하기

종류는 패스트 패킹, 일반 포장, 직접 포장 이렇게 총 3가지가 있어요. 포장방법을 선택하면 하단에 각 포장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아래처럼 인형과 국물용 다시팩(육수 팩)이어서 무게가 가벼웠어요. 그래서 소형 포장 서비스인 패스트 패킹을 선택했습니다. 

해외로 택배 발송한 내용물

 

3. 신청인 정보 입력

빨간 *표시가 있는 신청인(나)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영문 이름이나 영문주소 표기 법사 용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이용

빨간*이 있는 신청인 정보 모두 입력하기

 

4. 수취인 정보 입력

전화번호는 수취인의 현지 전화번호를 기재해주세요. 

수취인 정보 모두 입력하기

가령 친구가 알려준 주소가 ABC Avenue, Birkenhead, Auckland 1234라고 한다면

주는 Auckland, 도시는 Birkenhead, 우편번호는 1234로 기재해 주시고 상세주소에 ABC Avenue를 입력해주시면 돼요.

 

5. 상품정보 입력

보내시는 물품의 내용물을 자세히 기록해주세요. 

여러 종류의 물품이 택배 한 상자에 보내도 상자 안에 들어있는 각 물품별로 상세히 정보를 입력해주어야 통관이 지연되지 않아요.

 

하단의 이미지는 제가 보낸 물건의 정보 입력을 한 이미지인데요. 뉴질랜드는 해외 식료품, 가공식품을 까다롭게 검사한다고 해서 저는 육수를 우리는 소형 포장 1팩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모두 적었어요. 표고버섯, 다시마, 멸치랑 밴댕이가 들어있는 것이어서 small fish, sea wead, mushroom을 적고 육수 팩이란 단어와 제일 비슷한 의미의 단어 broth pack을 적었습니다. 신청서에 영문 상품명 입력칸에는 마침표나 쉼표와 같은 특수문자 기재가 불가해서 띄어쓰기로 구분해 주었어요.

 

추가로 더 기재할 것이 있다면 하단에 [상품 추가]를 눌러 추가해주시면 되고 상품 추가 버튼을 너무 많이 눌러서 입력창이 많아진 경우에는 오른쪽 [제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외로 보낼 상품의 정보 입력하기 

 

 

※ 주의사항

여기서 단가는 개당 가격으로 적어주세요. 가령 육수 팩 1 봉지 19900원이고 2 봉지를 동봉해서 보냈다고 하면 39800원이겠죠? 이때 단가에는 개당 가격인 19900원을 입력하시고 수량에 2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적은 금액이야 잘못 적어도 크게 상관이 없지만 가격이 비싼 물품의 경우 단가 기재 부분에서 실수하면 택배 면세한도가 넘어서 세관 통과 시 추가금을 결제할 수도 있거든요. 

꼭 전부 기재하고 최하단 '가격 및 수량 합계'를 확인하시고 국가별 면세한도가 넘는지 확인하고 보내시길 바랍니다.

 

 

6. 기타 옵션 확인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면 DHL비상상황과 선택 옵션의 사진 촬영이 기본으로 체크되어있을 거예요. 

DHL비상상황은 상세 내용을 보니 코로나 19로 인한 추가 수수료 같아요. 또 사진 촬영은 제가 보낼 물건을 스피디 이엠에스가 받아서 DHL로 보낼 때의 소포 상태를 촬영해주는 서비스인데 친구에게 물품 상태를 보여주기 좋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하단에 금지품목 미포함 확인, 개봉검사동의에 선택해주시고 주문 신청을 누르면 끝입니다.

기타 옵션 및 동의 선택하고 주문신청 완료하기

 

이렇게 스피디 이엠에스가 배송대행 신청을 받은 물품을 받으면 재포장을 한 후 찍어줍니다. 저는 우체국에서 박스를 사서 보낸 거였는데 새 상자가 저렇게 버려지니 너무 아깝네요. 😫

촬영 사진은 [마이페이지]-[주문 보기]를 누르시면 상품 목록 쪽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스피디이엠에스에 도착한 택배가 패스트패킹으로 재포장된 사진

 

배송대행 진행상태

배송대행신청을 하면 스피디 이엠에스가 카톡으로 주문 접수 완료 안내 문자부터 DHL로 출고 완료 문자안내까지 진행상황 톡을 보내줍니다. 출고완료 톡 이후부터는 DHL이 배송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내받은 운송장 번호로 DHL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해요. 경유지, 세관, 통관 상태 등등 시간별로 택배 위치 및 현황을 알려줍니다.

 

 

2번째 사진 : 입금계좌 안내 문자인데 배송대행신청을 한 물품을 받으면 무게를 측정해서 배송 금액을 알려줘요. 저는 1.7kg 정도의 육수 팩 2개와 인형을 보내니 49,276원을 결제하라고 안내받았어요. 제가 스피디 이엠에스로 택배 보내는 비용까지 생각하면 1.7kg의 물품을 뉴질랜드에 보내는 총비용은 대략 52,000원 정도네요. 

 

4번째 사진 :현지에 도착해서 배송 완료가 되면 4번째 사진처럼 메일로 DHL이 안내를 해줍니다.

 

스피디이엠에스에서 보내주는 진행상태 안내 톡과 DHL 발송완료 메일

 

배송 소요기간

◾ 10/26(월) : 주문 접수 및 택배 발송 

 10/28(수) : 스피디 이엠에스 도착, 배송대행 금 결제

 10/29(목) : DHL로 출고

 11/02(월) : 배송 완료

 

이렇게 딱 일주일 걸렸네요! 저도 생각보다 엄청 빨라서 놀랬어요. 

 

저는 뉴질랜드로 보냈지만 유럽이나 미국, 캐나다, 아프리카, 호주, 인도 외에도 해외 각지로 택배 발송이 가능하니 스피디 이엠에스 사이트에서 보내고자 하는 국가로 배송대행이 가능한 지 확인해보시고 원하시는 국가로 물품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스피디 이엠에스 업체 링크 첨부하고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피디이엠에스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