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먹거리

성균관대역 디저트 맛집 밀루와플

by 뚱찌빵찌 2021. 2. 22.

산책하다가 수원 성균관대역 근처에 갈만한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올려도 손색없이 인테리어도 예쁘고 맛도 있는 디저트 가게를 발견했어요. 이번 주말에 방문한 벨지안 와플 전문인 밀루와플 가게에 대한 내용 공유 시작할게요.

성대역 근처 디저트 맛집 와플가게 전경

성균관대역 디저트 맛집 밀루와플

1호선 성균관대역(이하 성대역) 쪽을 방문하다 보면 대학가라 그런지 술집이나 스터디 카페나 저렴한 카페는 많은데 데이트하며 갈 곳이나 친구랑 만나서 느긋이 노닥거릴 곳이 딱히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너무 멀리 이동하고 싶지는 않은데 분위기는 내고 싶을 때 좋은 곳을 발견했어요!

 

 

밀루와플은 천천동 먹자골목 즈음에 위치해있는데 수원 성대역에서 도보로 15분정도에 있어요. 남자친구, 여자친구 혹은 연인끼리 데이트 겸 산책하며 가기 딱 적당한 위치여서 봄철에 데이트로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밀루와플 카페 내부 전경

성대역 데이트 디저트 맛집 밀로오플

나무 질감의 카운터와 패턴 바닥 타일, 쨍한 색감의 벽 색감 정말 예쁘지 않나요? 생각 없이 들어갔다가 셀카가 너무 예쁘게 나와서 나중엔 셀카 찍으러 와야지 싶을 정도였어요. 

 

와플가게 사장님 두 분이 서로 부부인데 두분 모두 엄청 친절하고 제가 갔을 때도 코로나 19 때문인지가 게 출입문 활짝 열고 주기적으로 환기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환기 아니더라도 각 테이블 간의 간격이 생각보다 멀어서 안심하고 먹고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의자도 편하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유모차도 세워두고 먹기도 좋을 것 같았어요. 내부에 화장실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갔을 땐 사람이 카페 안에서 먹는 분은 한 명도 없었고 대부분 직접 사러 와서 가지고 가거나 배달해서 먹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제가 앉아서 먹으면서 알게 된 것인데 와플 반죽을 모두 구워낸 후에는 반죽 만들고 숙성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 같더라고요.

반죽 품절이어서 새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때문에 사서 집에 가서 드실 분이라면 가게에 전화해서 재고현황 알아본 후 매장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밀루와플 장범 및 메뉴판

성대역 데이트 코스 디저트 카페

밀루와플은 와플 생지 같은 거나 시판 와플 반죽을 쓰지 않아요! 매장에서 직접 반죽하고 만드는 수제 전통 벨기에식 와플입니다. 

 

 

벨기에식 벨지안 와플은 빵같기도한 폭신한 식감에 겉은 바삭하고 와플 반죽 안에는 설탕 덩어리 (펄 슈가)가 들어있는 것이 큰 특징이에요. 또한 밀루와플은 비싼 고메 버터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원래 빵은 버터가 빵 맛을 가장 크게 좌우한다는 것을 빵순이, 빵돌이들은 알 거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벨기에에서 먹었던 와플보다 더 제 취향이었어요. 벨기에의 오줌 싸는 소년 상 근처에서 먹었던 유명한 와플가게 와플은 겉이 너무 바삭해서 약간 딱딱하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여기 와플은 딱 적당한 정도의 바삭한 겉면이라서 포크와 나이프로 썰어서 먹기도 그냥 들고 먹기에도 정말 편했어요. 

잘릴 때도 사각사각하고 썰려서 ASMR 같기도 하고 먹기도 편해서 정말 뜻밖의 즐거운 데이트를 해서 기분 좋았어요.

 

 

3. 주문한 메뉴

성균관대역 와플 맛집 카페 수원 디저트

▪ 누텔라 생크림 와플

▪ 생크림 생딸기 와플⭐ (추천!!)

▪ 바닐라 빈 라테 

 

매장 내에서 드시려면 음료 주문을 꼭 해주셔야 해요. 그게 아니더라도 와플만 먹기 아쉬우니까 커피도 주문했습니다. 매장도 예쁘지만 접시도 참 예쁘지 않나요? 😍 

방문했을 때 생크림 생딸기 와플을 팔고 있다면 꼭 주문해서 드세요! 새콤달콤해서 질리지 않고 게눈 감추듯 먹을 수 있어요. 또 이 메뉴는 시즌 한정으로만 파는 메뉴라서 이맘때 아니면 먹을 수 없으니까요.

 

 

누텔라 생크림 와플은 우리가 아는 그 익숙한 악마의 맛이에요. 달콤한 맛과 초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절대 싫어할 수 없는 맛이에요. 하지만... 저랑 남자 친구는 너무 달아서 약간 물렸어요. 만약 누텔라 생크림 와플을 드신다면 음료는 아메리카노나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차를 추천합니다. 음료까지 다니까 머리가 쨍~하더라고요.

 

바닐라 빈 라떼는 수제 시럽을 사용했다고 해서 아메리카노 먹으려다 한번 시켜봤어요. 그 바닐라 빈의 향이 날 줄 알았는데 그보다는 약간 깔루아 시럽 느낌이 났어요. 깔루아 시럽을 탄 라테 같은(?) 어떤 맛인지 대충 느낌이 오시려나요. 

바닐라 빈 라테를 드실 분이라면 라떼가 단 편이니까 플레인 와플이랑 같이 드시면 딱 맛있는 단맛으로 먹을 수 있을 것같아요. (추천 조합: 바닐라 빈 라떼 + 플레인 와플)

 

4. 밀루와플 정보

▪ 위치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덕영대로 511번 길 41 (천천동 508-7) 밀루와플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월요일 휴무)

▪ 연락처 : 0507-1431-1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