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방문기

강동 제로웨이스트샵 송포어스 방문후기

by 뚱찌빵찌 2021. 3. 8.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송포어스는 제로 웨이스트 제품 중 어떤 것들을 취급하는지 구매할 겸 답사도 할 겸 방문해보았어요. 매장의 간략한 정보와 취급품, 가는 길과 각종 꿀팁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송포어스 매장은 노란색 캐노피 천막이 드리워져있음
송포어스 매장 전경

서울 강동 제로웨이스트샵 송포어스 방문 후기

송포어스(song for earth)

▪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288-4 (풍성로 35길 34) 

▪ 연락처 : 070-8095-3534

▪ 운영시간 : 13:00-18:0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휴무

* 카드결제 가능 (Zero 페이 가맹점)

 

 

제로 웨이스트 샵들의 경우, 매장 운영시간이 바뀌거나 며칠씩 휴무를 갖기도 하니 방문 전에 매장 홈페이지나 전화로 연락 후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송포어스 위치

송포어스는 성내동 주택가 골목길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언뜻 보면 지나치기가 쉬워요. 또 매장 불빛도 여느 매장처럼 환하지 않고 직원분도 앉아계셔서 잘 보이지 않아서 문을 닫은 건가 싶기도 했어요. 

 

찾아간 곳이 송포 어스가 맞는지 궁금하시다면 2가지로 확인하시면 돼요.

① 노란색 캐노피 천막이 있는지

② 매장 왼쪽 출입문 쪽 벽면에 나무판자에 '송포 어스'라고 적힌 간판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운영 여부는 매장 문을 살짝 밀어봐서 열리면 운영 중인 것이니 들어가시면 됩니다. 

 

송포어스는 성내동에 위치해있어요. 성내동에서도 주택가 골목 내부에 있기 때문에 찾기가 마냥 쉽지만은 않았어요. 또 저는 지도 어플 길 찾기 기능으로 천호에서부터 도보로 찾아갔더니 큰길 위주로 가는 방법이 아닌 골목길 사이사이로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한낮이었는데 낯설고 좁은 주택 사잇길을 걸으니 괜스레 기분이 이상하더라고요.

 

 

 

 송포어스 쉽게 가는 길 TIP! 

공안과 근처 길목 삼거리에 위치한 모습을 나타낸 지도
공안과에서 송포어스 가는 길

서울 강동, 둔촌, 성내, 천호, 암사동 등지에 사시는 분들은 아마 공안과를 아실 거예요. 강동구에서 굉장히 유명하고 큰 안과 병원인데 송포 어스는 이 안과병원에서 굉장히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어요. 

때문에 초행길이신 분들은 송포어스를 먼저 찾기보다는 공안과를 찾은 후 공안과에서 송포어스로 가는 길을 찾아서 가시길 추천드려요. 그래야 큰 길위주로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거든요!

 

송포어스 취급품목

송포어스는 제로 웨이스트 용품 전반을 취급하는 일종의 종합매장이에요. 천연 수세미로 만든 제품 전반을 취급하고 또 요즘 인기있는 제로웨이스트 용품들은 대부분 구비해놓고 있었어요.

매장은 작지만 구석구석 제품들이 빼곡히 들어가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행주,세제,청소솔이 진열되어 있는 매장 선반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용품

1) 주방용품 : 삼베 수세미, 말린 통 수세미, 행주, 랩, 주방 비누

2) 욕실용품 : 비누거품망, 청소솔, 세안 비누, 샴푸 비누, 칫솔, 혀클리너

 

 

3) 가루류 및 액체류 세제 

송포어스에서는 알맹 상점처럼 용기를 가져가면 액체나 가루 세제를 담아서 용량만큼 구매할 수 있어요. 구연산이나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등도 있고 사진으로는 찍지 못했지만 액체류로 빨래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도 취급하고 있었어요. 

 

또 소프넛이라고 세탁세제로 사용 가능한 열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사용해보고 싶지만 안 써봐서 덜컥 사기 겁날 땐 샘플 용도 따로 판매해서 좋더라고요.

 

4) 그랩 (일회용품 대체품) 

행주가 걸려있고 밀랍랩이 걸린 선반
다회용 랩 그랩

일회용품 대체품인 그랩 (허니 랩, 밀랍 랩이라고도 불림)도 취급하고 있어요. 그랩의 사용방법도 자세하게 적혀있고 또 그랩의 천 무늬도 다양해서 고르는 제미가 있었어요. 

 

 

또 송포어스가 좋았던 점은 다회용품도 더 오래 쓸 수 있는 제품까지 함께 판매한다는 점이었어요. 그랩(밀랍 랩)은 천 위에 밀랍 처리를 해서 다회용으로 사용하는데 오래 사용할수록 밀랍의 밀폐 기능이 떨어져요. 그래서 밀랍을 사서 밀랍을 발라주어야 하는데 송포어스에서는 이 밀랍도 따로 판매하기 때문에 내가 구매한 그랩(밀랍 랩)의 밀폐력이 떨어졌을 때는 따로 밀랍만 구매해도 돼요. 

 

이렇게 다회용품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만 가져다 놓은 종합 제로 웨이스트 샵이라서 한번 구매하고 나면 사장님 얼굴을 한동안 못 보겠더라고요. 

 

5) 그 외 판매 제품

면 마스크, 면 화장솜, 브리타 정수기 (필터 별도 판매), A4용지 등 

 

 

📌 제로 웨이스트 제품이 처음이라면?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참여하고 싶지만 처음이라 제품 사용법이나 이 제품이 어디에 쓰이는 것인지 모른다면 사장님께 여쭈어보세요. 

저는 별다른 질문 없이 수세미 한 개 구매했는데도 사장님이 먼저 사용해본 적은 있는지 물어봐주시고 모르면 사용법도 알려주시고 직접 사용한 후기도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