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 물건을 팔다보면 거래처나 위탁사의 공급차질 혹은 그 밖의 이유로 출고예정일에 맞게 배송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더러 생기는데요. 이럴 경우, 물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쿠팡 윙 판매자센터를 통해서 배송지연 및 출고예정 안내가 적힌 문자를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을 통해 문자를 보내는 이유
판매자라면 고객 연락처를 알고 있고 대량이아닌 한 두건씩 보내는 문자는 무료인데 굳이 쿠팡 윙 판매자센터를 통해서 배송지연 안내 문자를 보내는 이유가 궁금하실텐데요.
쿠팡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판매자에게도 고객 연락처를 안심번호로 제공합니다. 이 안심번호를 알기위해서는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고객주문번호를 입력해야 1명의 고객 연락처를 알 수 있어 번거롭습니다. 때문에 대부분 안심번호로 고객에게 연락을 하게 되는데요. 이 안심번호로는 MMS 문자 발송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아서 쿠팡을 통해 문자 안내를 보내는 것이 유용합니다.
쿠팡 배송지연 문자 안내 보내기
1. 배송지연 안내를 보낼 주문 건을 선택한 후 [🕔배송지연 안내]를 선택
쿠팡 판매자센터인 쿠팡 윙 접속 후, 주문/배송 → 배송관리를 차례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배송결과가 아래와같이 나타날거에요. 여기서 안내 문자를 보낼 주문 건을 ☑ 체크해 준 다음 배송지연 안내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알맞는 배송지연 안내 문자 유형을 선택
쿠팡 웹을 통해서 안내문자로 보낼 경우,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배송지연 외에도 주문제작, 해외배송, 고객부재 등의 이유로도 쿠팡 웹문자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또 이 유형에 알맞는 템플릿도 제공이되니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3. 안내 내용 확인 후, 문자 전송 선택
① 주문번호와 구매자 성함 확인하여 안내 문자 보낼 주문건 클릭
② 예상 출고예정일을 클릭
③ 오른쪽 안내 내용 미리보기 확인 후 전송버튼 클릭
쿠팡 윙 판매자센터를 통해 배송지연 웹문자를 보낼 경우, 탬플릿을 보시면 주문한 상품, 판매상점 이름, 주문번호, 출고예정일, 판매자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어요. 또 구매자가 쿠팡 내 마이페이지(마이쿠팡)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 주소를 제공합니다.
배송지연 안내 문자의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안내 내용을 수정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아마 이 쿠팡 문자를 통해서 보이스피싱범죄라든지 전혀 상관없는 내용을 입력할 수 있어 막아두는 것 같아요.
그래도 이 문자 서비스를 통해 안심번호에도 긴 안내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점이 큰 장점 같아요.
해당사항 잘 활용하셔서 배송지연 시 손쉽게 고객과 연락 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