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목록,북클럽 (pdf txt 파일)

by 뚱찌빵찌 2021. 5. 29.

책을 좋아하는 분이나 독서 습관을 위해 읽을 책을 고르는 분들이 자주 찾아보게 되는 것이 세계문학전집일 것 같아요. 세계문학전집을 발간하는 출판사가 여럿 있지만 오늘 포스팅에서는 출판사 민음사의 세계문학전집에 대해(민음사 세계문학전집에 관한 정보, 민음사 책 싸게 사는 방법, 간단한 3개의 출판사의 세계문학전집 비교, 전집 리스트 파일) 다뤄보겠습니다.

 

포스팅제목이-적힌-섬네일파일
섬네일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목록,북클럽 (pdf txt 파일)

1. 세트 및 발행 권 수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은 낱개 외에도 대략 50~100여 권 내외로 묶은 세트(A~H) 별로도 판매합니다.

현재까지 발간된 책은 368번째 책이며 이 중 364번째는 출간된 적도 발간된 적도 없는 채 공석 번호로 남겨져 있어요. 그러니 총 발간된 책의 권수는 367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민음사 책, 전집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민음사에는 북클럽이라는 회원 운영제도가 있어요. 연회비 5만 원을 지불하면 민음사 책 5권과 북스탠드나 메모장 등과 같은 굿즈를 선물로 주어지고 각종 민음사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중 '민음사 패밀리데이'라고 하는 도서 할인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체 도서 10% 할인과 더불어 민음사 북클럽 회원은 20~30%가량을 포인트 차감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민음사 전집 구매에 관심 있거나 책을 사서 보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북클럽 회원제도를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리스트

다운로드하여 저장하고 보실 수 있도록 책 목록 파일을 pdf와 메모장 txt 파일로 올립니다.

 

민음사-세계-목록.txt
0.02MB
민음사-세계- 목록.pdf
0.15MB

 

 

4. 세계문학전집 비교(?) 

세계문학전집을 어떤 출판사의 것을 구비할까 고민하시는데 이럴 때는 사실 똑같은 책을 출판사별로 모아서 펼쳐보고 어떻게 번역되었는지 비교해보고 사는 것이 가장 좋아요. 잘 모르겠다면 각 출판사별 전집 목록을 보고 읽고 싶은 책을 더 많이 보유한 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저는 세계문학전집 중 열린 책들, 문학동네, 민음사 이렇게 총 3개의 출판사만 주로 읽어서 이 세 개만 비교해볼게요.

 

▪ 열린책들 발행 권수가 다소 적고 생각보다 유명한 세계문학 서적이 별로 없음

문학동네 작가가 다양하고 읽기 편한 번역. 들고 다니며 읽기엔 다소 책 크기가 큼

민음사 서적 별로 번역의 질 차이가 있음. 휴대성이 높고 타사 대비 가장 많은 발행 권수

 

이 세 출판사 중에서 문학동네 책이 궁금했던 작가의 책은 주로 문학동네 출판사에서 발간하기도 하고 번역에 있어서도 가장 만족도는 높았지만 실상 자주 읽게 되는 책은 민음사예요. 문학동네는 크기가 크고 열린책들은 양장본이라 아무래도 무거워서 잘 안 사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민음사가 책 두께가 얇은 책들이 많아서 쉽게 손이 가고 자주 읽는 편입니다. 

 

위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것이니 성향에 따라 다를 수도 있어요. 참고만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