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파마 염색 순서

by 뚱찌빵찌 2021. 6. 29.

파마 염색 둘다해야할 경우에 어떤 것을 먼저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에 대해서 물어보면 사람마다 제각각 염색이 먼저다. 파마가 먼저다. 파마 염색 같이해도 된다.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염색 파마 순서 상관없이 사이 기간을 충분히 주면 괜찮다고 하기도 하는데요.

 

한번 상하면 머리카락이 자라 상한 머리카락을 잘라낼 때까지 고생을 해야 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문제죠. 그럼 오늘은 파마와 염색 순서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제목이-적힌-섬네일
섬네일

파마 염색 순서

 

1. 파마, 염색. 동시에? 어떤 것 먼저? 

미용 전문가들은 파마를 먼저 하고 염색을 나중에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파마와 염색 같이할 경우 모발 손상이 극대화되므로 동시에 하는 것보다 서로 기간을 두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파마 다음 염색을 하는 이유 

1) 머리카락 손상도 최소화

염색을 하고 나면 머리카락이 건조해 지기 때문에 염색을 먼저 한 후에 펌(파마)을 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뚝뚝 잘 끊어지거나 머릿결이 더욱 푸석해집니다. 특히 디지털 파마나 세팅 파마와 같은 열을 이용한 열펌을 할 경우엔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거나 마치 탄 것처럼 머리카락이 꼬불꼬불하게 되기도 합니다.

(열펌이 아닌 일반 펌(콜드 펌)을 하거나 탈색 없이 밝기 조절하는 염색 시에는 염색을 먼저 해도 괜찮아요.)

 

2) 머리카락 색상 변화 최소화

염색을 먼저 하고 나중에 파마를 할 경우에는 파마약 때문에 염색한 머리카락 색이 조금 빠집니다. 처음 염색했을 때의 머리카락 색깔보다 더 밝아질 수 있기에 색감이 중요한 염색이나 탈색을 할 시에는 무조건 펌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웨이브의 탄력 증가

염색 후에는 머릿결이 손상되어 펌을 하고 나면 웨이브나 컬이 탄력 있게 연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펌 다음에 염색을 하는 경우에도 시간 간격을 두어야 웨이브나 컬이 풀리지 않습니다.

 

 

3. 파마와 염색 간격(기간)

파마는 보통 1주일이 지나서 자리를 잡기 때문에 파마 후 염색은 최소 1~2주 후에 염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빠르게 파마와 염색을 해야 할 경우에는 열펌은 최소 7일, 일반 펌(콜드 펌)은 최소 3일이 지난 후에 염색을 해주세요.

단, 뿌리 염색의 경우는 뿌리 쪽만 염색하는 것이기에 펌을 한 같은 날인 당일에도 가능합니다.

 

 Tip! 

염색하러 갈 땐 미용실에 방문하는 당일에는 머리카락을 감지 않는 것이 좋아요. 두피에 남아있는 유분기가 머리카락과 두피를 보호해주기 때문이니 두피 자극이 심한 탈색을 할 경우에는 꼭 전날에 머리 감고 미용실 방문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바로가기

▶ 청년 지원금 종류

▶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혜택

▶ 주린이 주식 초보 책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