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

에어드롭(에어드랍) 실패, 안뜸, 안됨 해결 방법

by 뚱찌빵찌 2021. 5. 9.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등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내 아이폰 기기에서 아이패드나 맥으로 혹은 내 사진을 친구에게 보낼 때 에어드롭을 이용하면 굉장히 편리하게 사진이나 영상을 빠르게 보낼 수 있어요. 오늘은 이 기능 사용 시 에어드롭 전송 실패 알림 창이 뜨거나 상대방 에어드롭이 안 뜨거나 안될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스팅-제목이-적힌-섬네일
에어드롭-해결

에어드롭(에어드롭) 실패, 안 뜸, 안됨 해결 방법

 에어드롭 실패, 오류 해결 방법 

에어드롭이 안뜸, 안됨 외 전송은 되는데 전송받는 도중에 실패 창이 뜨는 경우가 있어요. 이 것은 한번에 너무 많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내서 중간에 오류나 전송 실패가 되는 경우예요. 

이럴 때는 용량이 큰 사진파일이나 동영상은 한 두 개씩 따로 전송하고 사진 같은 경우도 보내는 도중 자꾸 실패가 된다면 30,40,50장씩 나눠 보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자꾸 실패하는 대용량 파일이나 사진, 영상은 따로 모아서 메일에 첨부해서 보내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셔요.

 


 에어드롭 안뜸, 안됨 해결 방법 

1. 와이파이, 블루투스, AirDrop 설정 상태 확인 (+핫스폿)

오른쪽 상단 배터리 잔량 표시 부분을 쓸어내려서 아래 사진과 같은 설정 모음 창을 열어주세요.

① 비행기 모드, 와이파이 등이 모여있는 네모 부분(사진 속 빨간 네모 표시)을 1~2초간 꾸욱 눌러주세요.

② Wifi, Bluetooth, AirDrop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아이폰-설정모음창-화면-이미지
설정모음창에서-설정-확인

설정 체크 사항

▪  Wi-fi 켬(와이파이가 연결되어있어야 함)

▪  Bluetooth 켬

▪  AirDrop 켬 → '모든 사람' 선택

(*** 에어드롭에서 '연락처만'은 기기에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을 경우에만 뜸) 

 

위 설정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내는 쪽이나 받는 쪽 둘 다 켜짐 및 모든사람 선택이 되어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한쪽 기기만 설정되어 있으면 에어드롭이 뜨지 않아요.

추가로, 핫스팟이 연결되어 있다면 핫스팟 연결 대신 와이파이나 3G/LTE 등의 데이터를 이용해주세요. (이 경우에는 데이터 요금이 발생될 우려도 있으니 가급적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상태에서 이용하길 추천드립니다.)

에어드랍 에어드롭 사용법 (설정, 하는 법) 바로가기

 

 

2. iOS 버전 확인 

자료를 주고받으려는 두 기기의 iOS 소프트웨어 버전이 동일한지 체크해주세요. 

설정앱에서-일반을-누르면-나오는-화면
설정앱에서-ios확인

iOS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방법

① 설정 App → 일반 선택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③ 상단부 iOS 옆에 써져있는 숫자 확인

 

버전이 다르다면 버전이 낮은(iOS 옆 숫자가 낮은) 쪽 기기를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업데이트해주세요.

 

3. 기기 재부팅

위 설정들을 모두 끝마쳤는데도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송 주고받는 양측 두 기기 모두 재부팅을 해주세요.

 

4. 기타 사항 (스크린 타임)

대부분 위 설정을 수정하면 상대방 에어드롭이 뜨고 전송 가능 상태가 되지만 이 모든 것을 설정했는데도 안 되는 경우에는 내 기기에 '스크린 타임'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확인 및 설정 방법  설정 App > 스크린 타임 (2번째 블록에 위치) > 스크린타임 끄기

 

댓글